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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-programming (2017)

공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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주차

기 간

수 업 내 용    학 습 활 동

1

03/02 ~ 03/08

프로그래밍이란?

- 프로그래밍이 무엇인지 알아보자

- 프로그램과 컴퓨터

- 프로그래밍 방법과 도구

2

03/09 ~ 03/15

신나는 프로그래밍

- 스크래치를 이용한 애니메이션 만들기

- 스크래치에서 사용되는 도구들에 대해 토의하기

- 스크래치를 이용한 나만의 프로그램 만들기

3

03/16 ~ 03/22

프로그래밍 환경

다양한 프로그래밍 환경에 대해 알아보자

비주얼 스튜디오 설치하기

도커 설치하고 gcc 사용하기 (https://youtu.be/DuVuJPMFOvc)

4

03/23 ~ 03/29

언어 소개

- C 언어의 유래

- C 언어 장점과 단점

나의 첫 프로그램: Hello world 출력 하기

5

03/30 ~ 04/05

C언어를 이용한 연산 프로그램

- 1 부터 10까지 더하는 프로그램 개발

- For  While의 차이점

- break continue

6

04/06 ~ 04/12

 c 언어를 이용한 메뉴 선택 프로그램

- if를 사용한 실행 명령 선택

- switch를 이용한 프로그램 변신

7

04/13 ~ 04/19

자료형과 연산자

변수/상수 선언

다양한 자료형 소개

사칙연산 이외에 새로운 연산자들

8

04/20 ~ 04/26

함수 사용하기 1

함수 정의

함수 호출 및 인수 전달 방법

함수를 위한 소스 파일 생성하고 컴파일 하기

9

04/27 ~ 05/03

중간고사

10

05/04 ~ 05/10

함수 사용하기 2

- 함수 정의

- 함수 호출 및 인수 전달 방법

- 함수를 위한 소스 파일 생성하고 컴파일 하기

11

05/11 ~ 05/17

배열 선언과 사용

- 다양한 데이터의 배열을 만들어 보자

- 배열 접근하는 방법과 데이터 출력

- 다차원 배열 정의 및 구조

12

05/18 ~ 05/24

구조체에 대해 알아보자

- 배열과 무슨 차이일까?

- 구조체의 유용성 (객체의 정의)

- 구조체 멤버 함수 정의

13

05/25 ~ 05/31

포인터의 이해 1

- 프로그램과 메모리 구조

- 배열을 이용한 포인터 연산

14

06/01 ~ 06/07

포인터의 이해 2

- 함수와 포인터의 사용

- 디버깅을 통한 포인터 동작 확인

15

06/08 ~ 06/14

구조체를 이용한 예제

- 구조체를 이용한 프로그램 예 소개

- 구조체를 이용한 팀 프로젝트 소개

16

06/15 ~ 06/21

기말고사


ĉ
우성김,
2017. 2. 23. 오후 6:04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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